LG디스플레이가 중소형 기기 가리지 않고 OELD로 2017년 디스플레이 시장을 재편하겠다는 비전을 분명히 했다. 퀌턴닷 기술 기반 QLED를 앞세워 TV 시장 공략에 나선 삼성전자와의 경쟁이 주목된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4일(현지시간) 소비자가전전시회(CES) 현장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OLED 중심의 디스플레이 전략을 공개했다.
한상범 부회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쟁심화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프리미엄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OLED TV의 본격적인 시장 전개에 따른 경쟁력과 생산 안정화 등 많은 확신을 가질 수 있었으며, 올해는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본격화해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대형OLED와 중소형 P-OLED시장 모두를 선도하기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딛겠다” 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해 TV용 OLED패널 생산량은 전년대비 약 2배로 늘려 OLED캠프를 지속 확대하고, 중소형 P-OLED 생산능력도 매년 두 배 이상 확대해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급성장 하고 있는 자동차용과 사이니지 제품을 각각 매출 1조원 이상의 시장선도 육성사업으로 확대하는 한편, 신규 사업인 OLED조명은 조직을 강화하고 본격적으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 대형과 중소형 OLED 사업 본격 확대
LG디스플레이는 2013년부터 LG전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OLED TV용 패널을 공급해왔다. 2014년 중국 스카이워스, 콩카(Konka), 창홍(Changhong), 2015년 일본 파나소닉, 2016년 유럽 필립스, 그룬딕(Grundig), 뢰베(Loewe), 메츠(Metz) 베스텔(Vestel)등으로 고객사를 늘려왔다.
이들 고객사로부터 수요 증가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원판 한장에서 55인치 6대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8세대 OLED 패널 생산능력을 기존 월3만4천장에서 2017년중 월 6만장으로 확대한다.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는 P-OLED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 아래, 6세대 P-OLED 라인의 안정적인 구축과 적기 양산을 통해 사업확대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개발 조직을 기능별로 전문화하고, R&D인력을 확충하여 차별화된 미래 기술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는 CES 컨벤션센터에 마련한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에서 OLED에 담긴 가능성을 보여주는 신기술 제품인 크리스탈 사운드 OLED 패널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사운드 시스템을 패널에 내장해 OLED화면에서 사운드가 직접울려 퍼지게 만든 제품으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OLED에서만 구현이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크리스탈 사운드 OLED는 별도 스피커를 통한 반사음을 듣는 것이 아니라 실제와 똑 같은 OLED화질에서 화면 속 등장인물의 입에서 소리가 직접 나오는 듯한 사운드로 몰입도를 극대화 한다.
■ LCD 사업 고도화 및 신성장 사업 육성
LG디스플레이는 LCD TV시장에서 UHD/초대형 제품 비중을 확대해 프리미엄 LCD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모니터와 노트북 등 IT 시장에서도 UHD 등 고해상도 제품라인업을 확대하고 광시야각 IPS기술과 차별화된 터치기술인 인터치(in-TOUCH)를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확대해 경쟁 우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급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사이니지(Signage)사업도 적극 육성해 각 분야에서 매출 1조원 이상을 달성하기로 했다. OLED조명 등 신규 사업분야에도 조직과 인력을 강화해 신성장 시장에 대한 사업기반 구축에도 대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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