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ot Issue -핫 이슈]/-IT,과학

"한번 충전에 800㎞ 달린다" 현대차 '수소 콘셉트카' 공개

by [그레인] 2017. 3. 7.
728x90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i30 왜건' 첫 선…기아차 '스팅어' 전면에




현대자동차가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한번 충전으로 800㎞를 달릴 수 있는 수소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했다. 


아울러 유럽 전략 차종 i30의 첫번째 파생차인 'i30' 왜건도 처음 선보였다. 

7일 현대차가 공개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에는 가솔린 차량과 동등 수준의 동력 성능과 800km 이상의 항속거리 확보를 목적으로 개발된 4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이 적용됐다. 





콘셉트카에 적용된 신기술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차세대 수소전기차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양웅철 현대차 연구개발총괄 부회장은 "수소차 콘셉트카는 궁극의 친환경 기술로 일컬어지는 수소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수소 사회 구현에 한 단계 다가설 수 있는 중요한 진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유럽 전략 차종인 i30의 첫 파생차 i30 왜건도 세계 처음으로 공개했다. 디자인부터 주행 테스트까지 차량의 전 개발 과정이 유럽에서 진행된 i30 왜건은 동력 성능과 연비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유럽시장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일렉트릭', 올 여름 유럽 출시를 앞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3가지 라인업을 이번 모터쇼 기간 중 전시한다. 




한편 기아차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유럽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기아차는 스팅어를 4분기 중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으로, 국내 시장에는 2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2200&g_serial=101030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