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ot Issue -핫 이슈]/-경제

수백만 가맹점서 암호화폐 결제…페이팔 美서비스 개시(종합)

by [그레인] 2021. 3. 31.
728x90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 美 우선출시…곧 전세계 확대
"수개월 내 전세계 2900만 가맹점서 서비스 이용 가능"
페이팔 월렛서 카드처럼 결제…비트코인 등 4개 지원
`비트코인 결제 준비` 비자·마스터 등 카드업계에 맞불

 

글로벌 대표 지급결제서비스업체인 미국 페이팔이 지난해 말 시작한 비트코인 거래 및 수탁서비스에 이어 이번에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을 이용해 지급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최근 잇따르고 있는 신용카드사들의 암호화폐 결제서비스와 함께 일상생활에서의 암호화폐 활용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팔은 3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번 조치로 인해 가상자산 효용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이 같은 가상자산 지급결제서비스 출시를 알렸다.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Checkout with Crypto)’라는 이름을 붙인 이 결제서비스는 우선 미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댄 슐먼 페이팔 최고경영자(CEO)는 “페이팔 월렛 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슐먼 CEO는 그러면서 “수백만 곳에 이르는 전 세계 온라인 사업체에서 이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수 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도 했다. 이 경우 페이팔에 가맹된 2900만 곳의 업체들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결제단계에서 보유하고 있던 암호화폐를 적절한 교환비율로 법정화폐로 전환하도록 함으로써 가맹업체들이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에 따른 부담을 지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가상자산 가치를 확실하게 유지하는 한편 추가적인 거래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슐먼 CEO는 “이 서비스는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전 세계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경우 디지털 화폐가 언제 어디서나 대규모로 수용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단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로써 가상자산을 활용한 지급결제는 더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날 비자는 법정화폐와 가치가 연동된 가상자산인 스테이블코인을 통한 거래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또다른 글로벌 신용카드 회사인 마스터카드 역시 지난달 10일 가상자산 체크카드를 만들어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1&sid2=262&oid=018&aid=0004888956

 

 

 

반응형

댓글